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식욕은생리적생명에너지

식욕은생명생리적에너지






사람이 살아가는데있어 식욕은 생리적 생명에너지 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인간의 3대 욕구에 대해서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사람은 식욕과 성욕, 수면욕이 없다면 살수가 없다고하네요. 그만큼 이세가지 욕구는 정말 살아가는 에너지가 되고 생리적에너지가 되는 근본적인 욕구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저는 식욕이 없다면 정말 사람은 힘을 낼수가 없고 에너지가 나오지 않게 될수 밖에 없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사람을 자동차에 비유하면  자동차는 연료가 있어야 움직일수가 있습니다. 휘발류, 경유, 가스 , 전기, 수소 등 이러한 활동에너지 를 만드는 에너지원 이있습니다. 사람으로 따지면 그것은 음식. 밥 이될수가 있겠지요? 자동차는 사람이 편리하기 위해서 수동적으로 밥을 넣어 주는 방식으로 우리가 편리하게 쓰는것이지만 사람이 식욕이 없어 밥을 먹지 않는다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에너지를 낼수가 없게되고 힘이 없게 될것입니다.





이렇게되면 사람의 몸에 면역력은 정말 극한 까지 떨어지게 될거에요. 그럼 자동차든 기계든 사람이든 고장이 나게 된다는 말이죠. 사람이 식욕이 없다면 에너지를 낼수도 없고 힘도 낼수 없고 점점 몸은 망가지게 될것입니다. 질병이 걸리는이유는 바로 면역력이 떨어져 걸리는것이라고 하지 않습니까? 그렇기 위해서는 바로 음식! 식욕으로인해 고급 에너지를 많이 섭취 해야겠지요? 이러한 식욕에 생리적인 에너지는 인간이 살아가는데 있어 정말 중요한것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생리적인 욕구인 식욕이 너무과하더라도 문제가 될수 있겠습니다. 모든것은 적당한것이 좋겠지요. 이러한 욕구는 너무과해도 너무적어도 문제가 됩니다. 적다면 앞서말한 문제점들이 발생할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할수 있게고, 많다면 또

그의 대한 문제점이 생기는것입니다. 항상적당한것이 좋다는 말이지요. !